본문 바로가기

PC지름기

드라칸 키보드 MK104SL 레인보우 키보드 사용기

지마켓 슈퍼딜 출시 세일로 드라칸 키보드 하나를 구매했습니다

카일축을 사용했구요. 적축 청축 갈축 3가지 모델로 판매중인데 한번도 사용해보지 않았던 갈축을 구매했습니다.

 

 

출시 기념으로 마우스 번지도 같이 받았습니다. 뽁뽁이는 없이 그냥 박스로 배송되었네요.

 

 

 

박스에 기본적인 키보드 스펙이 적혀 있습니다. 2개의 밀봉스티커가 붙어있구요.

 

 

드디어 박스 오픈! 두둥..

 

 

깔끔한 키보드의 자태가 드러났습니다. 구성품은 간단히 키보드 본체와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하단에는 키캡을 뺄수 있는 리무버가 들어있습니다. 요즘에는 리무버를 키보드 하단에 탈부착 가능하게 많이 나오는듯 합니다

높낮이는 2단으로 조절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컴퓨터 방향 위치에 따라 케이블을 왼쪽 중앙 우측 편한곳으로 정리가 가능하게끔 되어있습니다. 무조건 중앙이 아닌 선택이라 맘에 듭니다.

 

 

USB는 단자보호캡이 있어서 안쓰고 보관할때 용이 합니다. 금도금도 되어있습니다.

 

 

컴퓨터에 연결했습니다. 레인보우 색상이 아주 아름답네요 ^^

 

 

키보드는 Viki 스타일 입니다. 처음 사용해보는데 청소하기는 좋아보이네요.

 

 

카일 갈축을 구매했습니다. 키캡을 제거하니 키가 갈색이네요.

 

기존에 체리 청축 적축 카일 청축 이렇게 사용을 해봤습니다. 항상 갈축이 궁금했는데 특가는 항상 청축이더군요.

그래서 이번에 구매를 해봤습니다. 일단 타건시 기대보다는 상당히 조용합니다. 사무실에서도 소음때문에 꺼리게 되는데 이정도면 일반 사무실에서 쓰기에도 충분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갈축은 먼가 걸리는 느낌이라고 들었는데 오히려 체리 적축과 비슷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타건시 살짝 먼가 걸리는 느낌이 있네요 ㅎ

타건할때 적축보다 무겁게 느껴지는데 좀 더 써봐야 알것 같네요. 한가지 아쉬운건 LED색상을 한가지로 통일되게도 가능했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합니다.

가성비로는 매우 좋은것 같습니다. 다음에 카일 적축도 한번 구매해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