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지름기

스텔스LX 케이스에 수냉쿨러 마엘스톰 240 장착기

쿨앤조이 사이트에서 까나리셋트 라고 해서 케이스 쿨러 특가판매를 했습니다.

 

선착순 100명에도 못들고 A셋트를 선택 하는 바람에 B셋트도 신청 못하게되는 상황이....되어버렸는데..

 

다행히 미입금자로 인해 행운이 나에게도 왔네요.

 

 

 

케이스와 쿨러 LED셋트 어제 오늘 2일에 걸쳐서 받았습니다. 케이스는 현대택배 쿨러는 대한통운에서 오더군요 ㅎ

 

 

 

전에 사용하던 리안리 K58W 케이스입니다. 특가에 당첨 안되었으면 몇년더 사용했을거 같네요.

 

 

이제 부품 이식을 위해 케이스 개봉....두둥

 

 

기존 케이스와 사이즈 비교해봤습니다. 스텔스LX가 위로 더 높네요.

 

 

USB단자가 매우 넉넉하네요 상단에 2.0 4개 3.0 2개 있습니다.

 

 

 

 

 

스텔스 LX 전면 옆면 후면 입니다. 디자인이 참 좋네요 옆면 아크릴이 매우 넓어 튜닝 좋아하시는분 들은 만족하실듯 합니다.

 

 

하단에 파워를 위한 먼지 필터가 달려있네요. 금방 개봉했는데 바닥 고무에 먼지가.....

 

 

상단과 전면 먼지 필터는 누름식으로 되어있습니다. 나사없이 간편하게 분리가 되네요.

 

 

상단에 먼 배수로 처럼 저렇게 되어있지 하고 자세히 보니 통풍구가 있더군요 ㅎ

 

 

이제 이식을 위한 분해 시작~

 

전에 사용하던 상단팬이 140mm 입니다. 어쩔수 없이 스텔스LX 전면팬으로 이식 확정

 

 

 

하나씩 분해중입니다.

 

 

 

 

 

전면 번들 쿨러를 떼어내고 아폴리쉬 140mm로 교체

 

 

 

 

 

 

수냉 쿨러 개봉했습니다. 처음 사용해보는 수냉이라 기대가 되는군요.

 

2열라디 팬2개 기타 설치 부품 설명서 팬허브 이렇게 들어있습니다.

 

 

부품에 이렇게 CPU 소켓별로 나누어져 있어서 쿨러 조립은 훨씬 편하네요.

 

 

하스웰 사용중이니 1150 으로 맞춰서 조립했습니다.

 

라디에이터 사진 입니다. 새제품은 맞는거 같은데 도장 불량인지 약간 삭은듯(?)하게 깔끔하지 않더군요.

 

 

번들로 들어있는 쿨러는 LED가 아니더군요. 그래서 스텔스LX 전면 쿨러를 수냉쿨러로 장착했습니다.

 

사용중인 CPU가 논K i7 4770 인지라 쿨링능력은 그리 중요하지 않기에 ㅎㅎ

 

 

서멀구리스는 이렇게 잘 발라져 있습니다.

 

메인보드와 CPU쿨러 설치 완료

 

수냉으로 바꾸니 램슬롯을 다 사용할수 있어서 맘에 드네요.

 

 

힘들게 다 조립했습니다. 휴~ 이거 이식하는데도 한참 걸리네요.

 

 

 

휴 이제 선정리 해야되는데 갑갑 하군요.

 

 

뚜껑 덮기전에 테스트.....두둥...근데 부팅이 안되는 아놔 !!! 램이 하나 불량이네요. 잘쓰던건데 어찌된일인지..티뮤에 AS 하러 가야겠습니다.

 

 

 

 

드디어 완성 디자인도 깔끔하고 윈도우도 수냉으로 바꾸니 더 시원해 졌습니다.

 

어짜피 책상아래에 두기에 윈도우가 잘 보이진 않지만 조립해 놓고보니 맘에듭니다 ^^

 

상단 쿨러위치를 후면쪽으로 더 가깝게 붙였으면 DVD롬도 장착했을텐데요. 일반 케이스보다 깊이는 좀 짧아서 아쉽네요.

 

HDD베이도 간격이 너무 가까워 파워선을 끼우기가 힘들더군요. 결국 파워선을 하나씩 사용해서 연결해줬습니다.

 

빅타워 치고는 하드베이도 적구요. 그것 빼고는 맘에 듭니다. 요즘 케이스들이 강판이 얇아서 걱정했는데 이정도면 만족하고 쓸거 같네요

 

 2열 수냉을 사용하고 라이트하게 쓰기에는 충분한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