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지름기

2세대 샌디브릿지 14인치 노트북 MSI X460DX-i3 Fantasia 개봉기


5750ZG의 노트북 그래픽에 좌절하고 다른제품 둘러보던중 발견한 X460DX모델 i3버전이 딱 하니 출시 됐네요.

에이서 3830tg 와 비교하다가 가성비가 더 좋은 MSI 로 선택했습니다. 쿠폰 신공으로 가격을 저렴하게 구매했네요

CJ몰에서 지금 예약판매로 2기가를 추가로증정  6기가 제품으로 수령했습니다. 별도로 포장이아니라 장착해서 발송!!

기본스펙으로는 i3-2330M / GT540M / 4기가메모리 / 블루투스3.0 / USB 3.0 / 8시간배터리 / OS미포함

예약판매기간이라 21일에 구매했는데 30일에 도착했네요.

드디어 개봉 !!


기본구성품입니다.
설명서 / 드라이버CD / 보증서 / 아답터 / 6셀배터리 / 여분나사2개 / 잡다한종이쪼가리들..
아답터는 생각보다 크네요. 15인치용 사이즈와 별반 차이가 없습니다. 휴대성은 떨어질듯 합니다.
혹시 휴대용 아답터를 구하게 될까 몰라서 근접촬영 한컷추가 했네요.

상판입니다. MSI라는 로고가 중앙에 심플하게 적혀있네요. 재질은 스텐같은느낌? 이 듭니다.

왼쪽 - 전원(아답터연결) / 배기구 / HDMI / D-SUB / Lan / USB 3.0 2개

우측 - 멀티부스터 / 마이크 / 이어폰 / USB / 켄싱턴락 / 메모리카드 리더기
DVD멀티 대신에 멀티부스터를 탑재해 SSD나 HDD 를 추가로 장착하여 확장이 가능하네요. 막상 DVD가 없으니 윈도우 설치가 불편..ㅠㅠ

드디어 본체 전체샷~

키보드는 요즘 많이 나오는 치클릿키보드 입니다. 개인적으로 키보드 배열은 별로 맘에 안드네요 옆에 공간도 남는데.
오른쪽 시프트키 좀 크게 안되겠니?


이런 스티커가 많이 붙어 있으면 왠지 좋아보인다는 ^^;;
간단하게 노트북의 스펙이 적혀있네요. i3-2330M / 14인치 / GT540M / 4기가램 / 500기가하드 / 무선랜 / USB 3.0 / 블루투스3.0 / THX음장 등등..


왼쪽에 전원스위치 / 오른쪽에 Turbo Battery+ & S-Bar 단축키가 있습니다.
동봉된 DVD로 프로그램 설치해야 작동 됩니다.

S-bar 셋팅창


마지막으로 사은품으로 받은 키스킨과 액보필름

윈도우 체험지수 돌려봤네요.



해외 노트북 벤치 사이트에서 찾아봤더니 순위가 상위권입니다.
발열이나 잘 잡아주면 괜찮을거 같습니다. 마감도 괜찮구요. 아답터가 좀 크다는게 아쉽구요.
윈도우 설치중인데 생각보다 발열은 있네요. 그렇다고 소음이 별로 크진 않습니다.
무선랜은 fn+F8을 눌러야 작동됩니다. F10키 죽어라 눌러도 안되더라구요 ㅠㅠ
배터리는 실질적인 최대시간은 4~5시간정도 사용할것 같습니다. 8시간은 무리인듯보이네요.
테스트로 위닝 상옵으로 돌렸는데 부드럽게 잘 돌아갑니다. 대만족 ^^;

링크 : http://www.notebookcheck.net/Mobile-Processors-Benchmarklist.2436.0.html

노트북 CPU 순위는 65위 정도에 랭크되어 있네요. 업무용이 Q6600 쿼드 쓰고 있는데 그것보다 더 빠르다니 노트북이 많이 좋아졌단 생각이 듭니다.

링크: http://www.notebookcheck.net/Mobile-Graphics-Cards-Benchmark-List.844.0.html


보통 울씬정도에 보면 그래픽이 GT520M정도 장착되는거에 비해 X460DX는 그래픽은 GT540M이 탑재되어있습니다.
순위로 보면 98위정도에 미들레인지군에 포함되어있네요.
테라,아이온,와우,위닝 등 온라인게임도 잘 돌아가니 게이밍 노트북이라해도 손색이 없는거 같네요.
이제 곧 나올 디아3나 블소도 잘 돌아가길 바랄뿐입니다 ^^;

공식 홈페이지 드라이버 링크 : http://www.msi.com/product/nb/X460DX.html#/?div=Driver&os=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