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지름기

묵직한 튜닝케이스 리안리 K58W


항상 컴퓨터를 조립할때 케이스 기준은 2~5만원대에서 선택을 했다.

너무 저가형 케이스만 사용하다보니 내구성도 약하고 케이블 정리도 쉽지않고 시끄럽고 해서 이참에 10년쓸 생각으로 좀 비싼 케이스를 선택했다.

리안리 K58W 튜닝케이스다.

http://blog.danawa.com/prod/?blogSection=2&cate_c1=861&cate_c2=879&cate_c3=990&cate_c4=0&depth=3&prod_c=925618 <--상품정보


케이스 바꾸기 전에 사용한 불도저 어드밴스 모델 가격대비 너무 부족한 기능에 참 불만이었다.
시디롬을 세우면 인식불량이 너무 많이 발생해서 요제품 구매후 항상 CD롬은 전면에 나올수 있는 제품만 고르고 있다.


택배로 받았다. 무게가 상당한듯 보통 케이스 무게가 아니라 조립한 완제품 무게를 들어본 느낌이었다.

음.... 내가 구매한건 W제품으로 튜닝케이스인데 아마도 K58과 K58W 박스를 같이 사용하는듯 하다.

일단 첫느낌은 묵직한게 맘에 들었다. 케이스는 튼튼한게 진리 ㅎㅎ


튜닝케이스 너무 이쁘다. ㅎㅎ LED쿨러를 사야되는데


전면 상단부다. 파워버튼 리셋버튼 USB단자2개 스피커 마이크 단자가 있다.

난 책상아래 본체를 놓기 때문에 파워버튼이 위쪽에 달린게 너무 편하다.

제일 위쪽에 보이는게 파워버튼 바로 옆에 파워LED와 HDD LED가 있다.

위쪽은 통품구로 옵션으로 팬 2개를 장착할수 있게 되어있다.


전면 샷 전부 타공망으로 되어있어 발열걱정은 전혀 안해도 될듯하다. 근데 좀만 사용하다보니 먼지가 많이 쌓인다. 청소를 자주 해야될거 같다.


K58이 케이스 유격이 있다는 말이 있어 사진을 찍어보았다. 틈새가 약간 벌어져있다.
그래서 리안리 서비스에 사진을 보내 확인을 해보았는데 이정도는 정상이란다. 좀 벌어졌는데..그래서 그냥 사용


조립을 위해 옆판을 열어보았다. 근데 근데... 시디롬 장착하는곳에 Tool Less Kit 이 없다...
A/S에 바로 전화했더니 택배로 다시 발송해준단다. 설마 리퍼는 아니겠지;;

뜯어보니 앞쪽에 140mm팬이 장착되어있고 뒤쪽에는 120mm가 달려있다. 팬소음이 조금 있다. 저항이나 팬컨을 사용하면 문제없을듯하다.


케이스외에 구성품들이다. 설명서에 보면 자세히 나와있으니 패스

파워를 장착하면 케이블이 짧기 때문에 아마도 이케이스를 주문하려는 사람들은 파워연장케이블을 별도로 구매하시는게 좋다.
파워케이블 미구매로 2일정도 사용을 못했다...젠장.


요건 하드 장착 킷 서랍식 방식으로 되어있고 하드아래 진동을 막기위해 고무판을 붙였기에 소음은 조용한편이다.

전면이 타공처리되어있어서인지 하드의 소음은 100%막기에는 역부족인듯하다.


마지막 조립한후 모습

발열도 많이 줄어들었고 케이스가 묵직하니 움직이지 않아서 좋다. 케이스 하나는 정말 튼튼한듯.

조립도 일반 ATX케이스를 조립하는것보다 훨씬 쉽고 빨랐다. 튼튼하고 발열을 잡고 싶다면 하나쯤 구매해도 괜찮은거 같다.

마지막 MY PC사양

CPU : 프로푸스 620
RAM : DDR2 6400 2G * 2EA
메인보드 : ASRock A780GM-LE
VGA : HIS 라데온 HD 4830 IceQ4 512MB
HDD : 시게이트 1테라
         시게이트 500기가
         WD 500기가
DVD-RW : 파이오니아 (모델은 기억이안남...4년쯤된듯)
파워 : 빅빔 티노 정격 450W
CPU 쿨러 : 써모랩 BADA
팬컨트롤러 : ZM-MFC 1 Plus

인터넷만 하다보니 사양이 너무 남는다...머 할만한 게임 없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