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름신

CJ헬로 뷰잉 사용후기

사용중인 TV가 중소기업 저가형이라서 스마트 기능이 없어서 미박스 구매할려는 차에 G마켓 행사로 뷰잉을 구매했습니다.



특가! 라는 이벤트에 지름신까지 강림 두둥..



뷰잉이라는 박스에 담겨왔는데 택배 포장이 좀 부실하구나 생각했죠



근데 박스를 열어보니 박스안에 또 포장이 되어있어서 안심했습니다 



구성품하고 지원 앱들 종류가 적혀있네요



개봉했습니다. 구성품은 본체 HDMI케이블 아답터 리모컨 AAA배터리 설명서 이렇게 있구요.


별도로 기본 이용권은 들어있지 않네요.



처음 본체를 켜면 리모컨과 페어링 하라고 뜹니다.



사용중인 안드로이드 기기검색으로 간편하게 로그인 하게 되어있어서 편리하더군요



기본적인 안드로이드 구글 계정으로 접속을 하고 나니 뷰잉에 접속하기 위한 로그인을 별도로 해야됩니다. 종류는 4가지중 택1



기본적인 무료채널을 시청할수 있구요. 방송편성표까지 지원됩니다. 단! 공중파 방송은 POOQ에 가입해야 시청할수 있습니다.



구글플레이 TV버전 앱을 지원해서 원하는 앱을 설치할수도 있습니다. 핸드폰용에 있는 앱 전부를 지원하지는 않습니다.



안드로이드TV 박스를 구매한게 DS 비디오로 네트워크 재생하려고 했던지라 전용앱도 지원해주고 보기도 편하고 좋으네요



다음으로 즐겨보는 유투브 기본어플로 설치 되어있습니다.


기존에 넥서스 플레이어를 사용하다가 별도로 전원 온오프 기능이 없어서 방출 했는데요. 

그후에 좀 아쉬워서 미박스를 구매하려다가 뷰잉으로 갈아탔습니다. 기본적인 사용은 넥서스플레이어랑 비슷한데 셋톱 기능이 추가된느낌?

DS비디오 자체 플레이어에서 지원안하는 코덱은 MX플레이어를 설치하니 정상적으로 재생이 되더라구요.

처음 받자마자 와이파이 끊김이 심했는데 펌웨어 업그레이드 및 리모컨프로그램 업그레이드 하고나니 나아졌네요. 완전히 잡힌거 같지는 않아서 불안하지만 추후 증상이 계속되면 AS받아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