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지름기

RIZUM G-FACTOR Z8 게이밍 마우스

리줌 Z8마우스 쿨앤에서 특가가 있어서 신청했더니 운좋게 당첨됐네요.


60번째로 되었으니 젤 마지막 순번입니다. ㅎㅎ


요즘 디비전 게임을 하다보니 게이밍 마우스 하나 바꾸고 싶었거든요.



입금확인후 다음날 배송을 받았습니다. 근데 수령인 명을 잘못 입력했다고 리줌에서 연락오더라구요. 문자도 오고 전화도 왔네요.

특가 구매후 영수증은 받은적이 없었던거 같은데 이번엔 같이 동봉되어 왔습니다.

개봉하기 전에 라도 박스를 열어서 실물을 볼수 있는점은 좋은거 같습니다. 크기라던지 색상을 확인할수 있으니까요



박스뒷면에는 기본적인 스펙이 적혀 있습니다.



박스는 박스 상단과 하단에 밀봉 스티커가 붙어있습니다.



기본 구성품입니다. 드라이버CD 설명서 마우스 이렇게 있네요



마우스 꺼내봤습니다. 옆면과 전면 디자인이 슬림하게 잘 빠졌네요. 바닥센서도 중앙부에 위치했습니다.

화이트는 무광인데 약간 맨질맨질한 유광느낌도 조금 납니다. 



전에 사용하던 기가바이트 6980X 입니다. 3년넘게 사용하다보니 좀 질리는 감이 있네요


마우스 크기는 둘이 거의 비슷합니다. 근데 높이는 리줌 z8이 더 낮고 슬림합니다



DPI에 따라 색상이 달라집니다. 



왼쪽에는 버튼 3개가 있는데 앞으로 뒤로 3점사 버튼입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입맛에 맞게 변경해서 사용도 가능합니다.


마우스 색상도 원하는거로 고정도 가능합니다


리줌마우스를 처음 사용해봤는데요. 마우스가 좀 가볍다는 느낌이 좀 듭니다. 비대칭으로 디자인되어 손에 촥 감기는 맛이 좋습니다. 왼쪽 버튼부분은 부드럽게 잘 눌리네요. 휠도 잘 굴러가고 조용합니다. 근데 8번 버튼 위치는 좀 애매해서 저버튼을 사용하려면 마우스 쥐는 방법도 바꿔야 될정도로 쓸일이 없어보이네요

외관디자인은 오래되도 변색되거나 벗겨지거나 하는 재질은 아닌거 같아 고장만 없으면 오래 사용할수 있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