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지름기

리줌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G-FACTOR Z10 MECHANICAL

리줌 Z10 키보드 쿨앤조이 특가로 구매해서 오늘 받았네요

 

특가 신청되고 입금하고 하루만에 ^^

 

특가방식이 좀 독특했는데 선착순도 아닌 추첨식도 아닌 4의 배수!!

 

재미 삼아 신청했는데 성공할줄이야 ㅎ

 

 

 

 

 

기계식키보드가 아무래도 무게가 있다보니 들고다니기 편하게 박스에 손잡이가 달려있네요

 

 

 

개봉했습니다. 간단 설명서와 키보드 본체 요렇게 들어있네요

 

 

 

PC와 연결하기 위한 USB단자는 보호캡이 같이 달려있습니다

 

 

개인적으론 ㄴ 엔터키가 맘에드는데 요건좀 아쉽네요. 스페이스바도 길이가 너무 긴듯합니다.

 

 

 

 

 

F1~F12는 펑션(FN)키와 함께 사용하면 멀티미디어키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하단 사진입니다 높이조절기 와 키캡리무버가 보이네요

 

 

 

키캡리무버를 키보드 하단에 탈부착이 가능하게 되어있다보니 분실할 염려는 줄어들것 같습니다.

 

 

 

 

 

 

키보드 높이조절은 2단계로 가능합니다. 2단계 높이에는 밀림 방지를 위해 고무가 되어있는데 1단계 높이에는 고무가 없더군요 요건좀 아쉽습니다

 

키보드 아래쪽으로는 양쪽에 고무패드가 붙어있습니다

 

 

 

키를 제거 해보니 카일이라고 적혀있네요.

 

 

 

다중키 테스트 해봤습니다. 여러개 눌러도 이상없이 잘 눌리네요.

 

 

보안프로그램 충돌로인한 6키 무한키 두가지 모드로 변경도 가능합니다

 

 

LED모드는 6가지 모드로 다양하게 가능합니다

 

 

전에 사용하던 기가바이트 오스뮴과 비교 입니다. 오스뮴은 적축이구요  Z10은 청축입니다.

 

기계식 키보드를 많이 사용해 보진 않았지만 키감은 괜찮은듯 합니다. 청축이라 시끄러울줄 알았는데 생각보다는 괜찮군요.

오스뮴 보다는 타건하는 맛은 더 좋네요.

LED 모드도 다양한게 괜찮네요. 단 마감이 조금 부실하다는 느낌은 좀 듭니다. 알루미늄으로 되어있는 하단에 컷팅한 흔적들이 깔끔하진 않네요.

기분에 따라서 청축 적축 갈아써봐야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