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지름기

MSI B550 게이밍 플러스 구매기

11월 빅스마일데이에 고민하다가 B550 박격포 게이밍엣지WIFI 토마호크 등 가격이 오르고

할인이 안되어 대체품으로 구매하게된 B550 게이밍 플러스 입니다.

전에 사용하던 박격포 맥스에서 갈아타게 되었습니다.

버미어 가격안정화 되면 갈아타야겠어요.

 

라이젠3600과 B550 게이밍 플러스 입니다.

박스 디자인은 고급스러워 보이네요. 뒷면에는 메인보드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박스 개봉~ 뭐 대부분 보드와 마찬가지로 메인보드/드라이버CD/SATA케이블/M2나사(3개)/설명서 이렇게 들어있습니다.

 

 보통 백패널은 따로 동봉 되어 있는 반면 게이밍플러스 제품은 메인보드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메인보드에 나사로 고정이 되어있더라구요. 요즘 신형보드는 탈부착방식이 아닌 일체형으로 나오는듯 합니다.

 

CPU장착하고 써멀을 발라 줬어요. 짭수냉 쿨러라 번들 쿨러 가이드는 제거 했습니다.

 

보드만 교체하는지라 생각보다 금방 조립이 끝났네요. 선정리는...음...

 

조립후 테스트입니다. 티포스 8기가 듀얼킷 2개라서 박격포맥스에선 XMP 적용이 안되던게 B550 게이밍 플러스 와서는 3200으로 XMP적용이 잘 되네요. 안되면 수동 램오버하려고 했는데 다행입니다.

 

전에 사용하던 보드에서는 브론즈샘플 이었는데 보드교체만으로 골드샘플이 되었네요.

각 부품 호환성이 역시 중요한것 같습니다.

 

가격에 비해 전원부하고 오디오 등급이 낮아 아쉽지만 라이트한 일반 유저들에게는 괜찮을것 같습니다.

디자인도 블랙톤에 고급스러워 보이고 메인보드에 5VRGB 12VRGB 수냉펌프전용단자 팬단자6개 전면C타입헤더 등 편의사항은 잘 되어있구요. 

MSI에서 이벤트도 자주하니 참여하시면 보드구매를 저렴하게 가능하니 괜찮은것 같아요.

MSI 이벤트 입니다.

 

CPU : 라이젠3600

메인보드 : B550 게이밍 플러스

VGA : 이엠텍 제트스트림 2080S V2

RAM : T-FORCE 25600 8*4ea

SSD : 마이크론 1T

HDD : 도시바 2T / WD 3T

파워 : 써멀테이크 850W GOLD

쿨러 : 에너맥스 리퀴맥스3 RGB

케이스 : 브라보텍 스텔스LX

 

다음 업그레이드는 버미어 안정화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