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지름기

MSI MPG 궁니르 110R 케이스 지름기~

 

메인보드도 MSI 바꾼김에 케이스 뽐까지 올라와서 깔맞춤겸 MPG 궁니르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가격이 조금 비싼감이 없진 않지만 이벤트 행사도 하고 해서 겸사겸사 구매하게 되었네요.

 

박스는 무지 박스로 배송되었네요 이벤트 참여 바코드는 옆면에 잘 붙어 있습니다.

 

 

 

 

예전에 사용하던건 스텔스LX 제품인데 쿨앤 특가로 구매후 6년정도 사용한듯 하네요. 아직도 불편함이 없긴한데 괜히 지름신이 오셔서..

사이즈는 기존에 사용하던 스텔스LX보다 상단 깊이 다 작네요

 

 

마감은 괜찮습니다. 아쉬운점은 전면USB 2.0 단자가 없다는점 / 가격이 비싼 제품임에도 고무마개는 없어서 아쉽더라구요.

 

 

상단 먼지 필터는 자석으로 되어있습니다. 쉽게 탈부탁이 가능해서 청소하기는 편해보이네요

 

 

 

 

기본 케이스 부품은 하드베이에 같이 들어있습니다. 중간에는 팬컨트롤이 같이 있구요. ARGB라 5V에 연결하면 되네요.

 

 

하단에도 먼지필터가 장착 되어 있습니다. 밀림방지 고무도 붙어 있네요.

 

 

후면사진 입니다. 뒷면에도 바코드가 붙어 있네요.

 

 

안쪽 바닥면입니다. 2.5베이 하나를 설치할수 있게 되어있고 메인보드 케이블 홈이 두개 만들어져 있습니다.

 

 

케이스에는 기본적으로 4개의 ARGB팬이 설치되어있습니다. 4핀지원이라 PWM팬인듯 합니다.

 

 

간단한 설명서와 3.5인치 하드베이 입니다. 스텔스LX와 방식이 비슷해서 금방 장착했네요

 

메인보드 장착했습니다. 케이스 상단 공간이 너무 부족해 수냉 쿨러 설치시 메인보드 교체가 힘들고 팬소켓 설치공간이 안나오네요. 조금만 더 공간 확보가 되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조립후 뚜껑 닫기전에 테스트 입니다. 파워쿨러가 RGB인데 케이스에 가려서 못보네요 ㅜㅜ

다행히 잘 조립되었네요. 상단에 LED 버튼을 누르면 색이 하나씩 바뀝니다.

프레임도 튼튼해 무게가 생각보다 꽤 나가네요. 쿨러 소음도 생각보다 조용합니다.

단 케이스 조립시 공간이 협소하고 선정리도 불편하네요. 빅타워를 선호하다보니 그럴수도 있긴한데

조금더 사이즈를 크게 만들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온도도 전에 사용하던 전면매쉬로 되어있는 스텔스LX보다는 온도가 소폭 상승했습니다.

그래도 디자인이 잘빠져서 보고 있으니 기분이 좋네요 ㅎㅎ

LED 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으니 미스틱라이트로 동기화 되어 적용이 가능합니다. (상세설명에 되어있지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