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지름기

MSI B550M 박격포 WIFI 구매기

 

기존에 사용하던 메인보드에 WIFI가 없어서 좀 아쉬워서 박격포 WIFI 모델을 구매하게되었습니다.

게이밍 엣지 WIFI 모델을 구매하고 싶었지만 재고가 없어 구하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차선책으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배송은 빠르게 도착 했습니다. 15일 밤늦게 주문후 17일에 받았네요.

박격포 기본구성품입니다 설명서 및 CD SATA 케이블 2개 와이파이 안테나 NVME나사 3개 입니다.

메인보드 입니다. 방열판이 은색이라 화이트계열로 맞춰도 괜찮을듯 싶더라구요.

메인보드 뒷편 백패널 입니다. 요즘 IO실드는 메인보드에 장착이 되어 나오나보네요. 이렇게 나오니 분실염려도 없고 더 좋은것 같습니다. 시피유가 없어도 바이오스 업뎃이 가능한건 좋아보입니다.

LED를 켜고 끌수 있는 온오프 딥스위치도 달려있습니다.

오류 체크를 할수 있게 LED가 달려있어서 어느게 불량인지 쉽게 찾을수 있을것 같습니다.

 

전원부에 방열판이 좌측과 상단에 달려있어 발열을 잘 잡아줄것 같습니다.

NVME 기본 방열판도 달려있어 SSD 쿨링에도 많이 신경쓴 모습이네요.

아래쪽에도 M2 소켓이 있는데 그쪽에도 방열판을 하나더 달아줬으면 더 좋았을 싶네요.

 

 

확실히 M-ATX다 보니 설치하기는 수월하네요. 쿨러는 MSI 코어리퀴드 240R로 설치했습니다.

설치 완료하고 부팅도 수월하게 한번에 성공했습니다. 전원부도 튼실하고 좋아서 오버클럭하는데 부담도 없을것 같고

WIFI와 블루투스가 기본으로 내장이 되어있어 네트워크에서도 추가점을 줄수 있을것 같아요.

기존에 사용했었던 B450M 박격포맥스는 24핀단자쪽에 PCB하단에 LED를 넣어줬는데 B550M 박격포에는 그부분이 빠져서 좀 아쉽긴 했습니다.

 

CPU : 라이젠 3600

메인보드 : MSI B550M 박격포 WIFI

VGA : 사파이어 R9 270X

쿨러 : MSI 코어리퀴드 240R

램 : T-FORCE 8G 4EA

SSD : 마이크론 1TB

HDD : WD 3T , 도시바 2T

파워 : 써멀테이크 850W GOLD

케이스 : MSI 궁니르 110R